명품 자바 Programming
Chapter6 Ex4
Q :
int 타입의 x, y radius 필드를 가지는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라. equals() 메소드를 재정의하여 두 개의 Circle 객체의 반지름이 같으면 두 Circle 객체가 동일한 것으로 판별하도록 하라. Circle 클래스의 생성자는 3개의 인자를 가지며 x, y, radius 필드를 인자로 받아 초기화한다.
Solution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| package chap6ex; public class Circle { private int x, y, radius; public Circle(int x, int y, int radius) { this.x = x; this.y = y; this.radius = radius; } public boolean equals(Circle c1) { if(c1.radius == this.radius) return true; return false; }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Circle c1 = new Circle(3,3,5); Circle c2 = new Circle(3,3,5); Circle c3 = new Circle(3,3,4); System.out.println(c1.equals(c2)); System.out.println(c1.equals(c3)); } } | cs |
Key Point
equals() 메소드의 오버라이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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