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Language/Java

명품 JAVA 프로그래밍 6장 4번

명품 자바 Programming 
Chapter6 Ex4

Q :




int 타입의 x, y radius 필드를 가지는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라. equals() 메소드를 재정의하여 두 개의 Circle 객체의 반지름이 같으면 두 Circle 객체가 동일한 것으로 판별하도록 하라. Circle 클래스의 생성자는 3개의 인자를 가지며 x, y, radius 필드를 인자로 받아 초기화한다.








Solution




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package chap6ex;
 
public class Circle {
    private int x, y, radius;
    public Circle(int x, int y, int radius) {
        this.x = x;
        this.y = y;
        this.radius = radius;
    }
    public boolean equals(Circle c1) {
        if(c1.radius == this.radius)
            return true;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Circle c1 = new Circle(3,3,5);
        Circle c2 = new Circle(3,3,5);
        Circle c3 = new Circle(3,3,4)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c1.equals(c2)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c1.equals(c3));
    }
 
}
 
cs









Key Point






equals() 메소드의 오버라이딩








유용하셨다면 공감 버튼 ↓ 눌러주세요! 
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