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Language/C++

[C++] 객체 포인터

객체 포인터



객체에 대한 포인터 변수를 선언하고, 포인터 변수를 통해 객체의 멤버 변수를 읽고 값을 쓰거나 멤버 함수를 호출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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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<iostream>
using namespace std;
 
int main() {
 
    Circle donut;
    double d;
    
    Circle *p; //객체 포인터 선언
    p = &donut; //donut 객체 주소 저장
    
d = donut.getArea();
= p->getArea(); // 포인터를 통해 멤버 함수 호출
    d = (*p).getArea();

    return 0;
}

cs






객체 포인터 변수에 객체의 주소를 저장하고, 포인터를 이용하여 객체 멤버를 접근한다.


객체 이름으로 멤버를 접근할 때는 점(.) 연산자를 이용


객체 포인터로 멤버를 접근할 때는 -> 연산자를 이용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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