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 포인터
객체에 대한 포인터 변수를 선언하고, 포인터 변수를 통해 객체의 멤버 변수를 읽고 값을 쓰거나 멤버 함수를 호출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) { Circle donut; double d; Circle *p; //객체 포인터 선언 p = &donut; //donut 객체 주소 저장 d = donut.getArea(); d = p->getArea(); // 포인터를 통해 멤버 함수 호출 d = (*p).getArea(); return 0; } |
객체 포인터 변수에 객체의 주소를 저장하고, 포인터를 이용하여 객체 멤버를 접근한다.
객체 이름으로 멤버를 접근할 때는 점(.) 연산자를 이용
객체 포인터로 멤버를 접근할 때는 -> 연산자를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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